본문 바로가기

Travel.

연수도서관

오늘은 인천 연수 도서관을 다녀왔습니다.
오늘 부터 당분간은 날이 추워져서 옷을 더욱더 든든히 입으시고 다니셔야 할것같습니다.
연수도서관은 2004년에 완공되어 지금까지 깨끗한시설과 많은 책과 최신판책까지 보유하고있습니다.


위치는 영남스포렉스 에서 연수중학교로 내려오는 길목에있습니다.
집앞 가까이 있지만 오늘 처음가보는군요 ㅎㅎ;;


입구에 들어서면 "연수도서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고 쓰여져있는 전광판이 보입니다.
이 전광판에는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공지사항같은것들이 계속해서 보여집니다.
크리스마스카 코앞이라 조촐하지만 크리스마스 트리도 보이는군요 ㅎㅎ


이곳에 오시게되면 우선 자리가있는지 확인하시고 자리가없으면 대기순서를 기다렸다가 문자서비스로 알려주는 대기표를 뽑으셔야합니다.
인포메이션 좌측에보시면 은행 입출금기 같이 생긴 기계 두대가 보이실껍니다.
그 기계에서 순번표를 손으로 터치하시고 핸드폰번호를 입력하시면 알아서 순번이되면 문자로 알려줍니다 ㅎㅎ
물론 이상황을 모르고 있으셔도 인포메이션에서 보이듯이 직원분이 상세하게 알려주십니다.
제가 이곳을 방문하게된 시간이 학생들이 많을시간이라 바쁘신 상황에도 친절하게 대기표 하나하나 받아주시면서 알려주셨습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좌석을 배치받으시고 공부를하실꺼면 순번표를뽑으시고 그냥 책만열람하시거나 관외 도서대출을 받으시려면 2층에있는 열람실로 그냥 직행하시면됩니다 ^^
저는 책만열람하고 관외 대출을 받을것임에도 불구하고 멍충하게 순번표를 뽑아서 마냥기다리고있었더랍니다 ^^;;


1층에는 자리를 배정받고 칸막이가 쳐진곳에서 공부를 할수있는곳이있었고
저같은경우에는 책만열람하고 관외 도서대출을 받을것이라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으로 들어서면 신문들이 스크랩 되어있어 볼수있는 곳이 있습니다.
중앙에 서계시는분 머리쪽을 보시면 E-카페 라는곳도 있습니다.
그곳은 노트북이나 넷북만있다면 편하게 쉬면서 개인적으로 용무를 볼수있는곳이구요.
흡연을할수있는공간과 자판기등 편의시설이 있었습니다.
노트북과 인터넷을 사용할수있게 전원 코드와 렌선이 구비되어있어서 책과함께 컴퓨터 작업을 할때 유용한 장소인것같습니다. 물론 그러면서 담배도 한대피우고 음료수도 같이 먹으면서 편하게 작업도 할수있겠죠 ^^


책들을 찾아볼수있는 곳입니다.
무인도서 대출기와 이곳에도 순번표를 따로뽑지않아도 책을 읽을수있는공간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가느낀점은 다른곳에비해 도서 종류와 최신도서 등이 많이 구비되어있어서
좋았다는겁니다.
그리고 비교적 간편하고 빠르게 도서를 대출할수있었구요 ^^
도서대출방법은 열람실 안에 구비되어있는 간단한 서류를 작성한뒤에 주민등록증과 증명사진 1장을 제출하시면 3분도 체안걸리는 시간에 사진이 있는 도서 대출증을 발급하여줍니다.
이 대출증은 인천 도서관 어디서나 사용할수있으며 꼭 본인만이 사용하여야한다고 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증이 없기때문에 주민등록등본과 부모님 동의서를 같이 구비하셔야하니 이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도서 대출기간은 15일이며 기간연장을 1번 할수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많은사람들이 이용하는 도서관인만큼 정해진 시간안에 꼭 읽고 반납하여야겠죠 ? ^^
한번 대출 도서량은 1회 5권으로 제한되어있으니 이점도 알아두시면 좋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하에는 식당과 편의점이있습니다.
최고비싼 메뉴가 3000원이었으니 적은돈으로 학생들이 한끼를 해결할수있는 좋은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안쪽에는 편의점이있어서 기타 물품도 구매할수가있었구요.
식사시간이 아닐때에는 이곳에서 책을보면서 기다릴수있었습니다.
식당 벽면에는 대기 순번을 볼수있는 전광판도 걸려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는 무언가를 먹으면 졸리는 특성상 밥을 먹어보지는못했지만 맛있는 냄새가 저를 유혹하더군요 ㅎㅎ

마지막으로 후기입니다.
정말이지 만족그자체입니다.
간혹 무리지어 수다를 떠는 학생들때문에 소음이 좀있긴하였지만 그때그때마다 직원분들이 주의를 주셔서 도서관 이미지처럼 비교적 정숙한분위기에서 하루종일 공부에 전념할수있는곳이었습니다.
이렇게 구청에서 무료로 공간을 마련해주었는데 정말이지 이제야 가보았다는것이 후회스럽네요 ^^;;
그간 들인 독서실 비용만해도...^^;; 상상에 맏기겠습니다 ㅋㅋ;

저는 이곳을 앞으로 자주이용할계획입니다.
오늘은 늦은시간에 책만 빌려 나오느라 모든곳을 둘러보지는못하였는데요.
다음에는 구석구석 한번 둘러보아야겠네요^^
물론 제가 소개한곳만 보아도 다른곳도 만족할만한 공간일꺼라 추측해봅니다.

초 중 고 학생여러분들은 물론 대학생여러분들 그리고 기타 공부하시는 모든분들도 가까운 곳에있는 도서관을 이용해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